2018-05-06

윈도우10 스토어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

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스토어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
다음 내용을 진행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작업 방법 1. 스토어 캐시 초기화
윈도우+R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표시되면 WSReset.exe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.
스토어 캐시가 초기화 되면 다시 스토어를 실행 합니다.

작업 방법 2. Windows Store 등록
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. (작업 표시줄의 '웹 및 Windows 검색'에 cmd를 입력 > 결과에 '명령 프롬프트'가 검색되면 마우스 우 클릭 -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)
다음 명령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.
> PowerShell -ExecutionPolicy Unrestricted
> $manifest = (Get-AppxPackage Microsoft.WindowsStore).InstallLocation + '\AppxManifest.xml' ; 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$manifest


작업 방법 3. Windows 구성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여부 확인
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. (작업 표시줄의 '웹 및 Windows 검색'에 cmd를 입력 > 결과에 '명령 프롬프트'가 검색되면 마우스 우 클릭 -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)
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.
>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 
(PC에 따라 완료되는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)
이후 다음 명령을 이용하여 시스템 검사를 진행합니다.
> sfc /scannow (PC에 따라 완료되는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)
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를 탐색하며, 복구가 가능한 부분은 복구가 진행이 됩니다.
검사가 100% 완료가 되면, 결과 메시지를 확인합니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